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리뷰

상품리뷰

잘 받았습니다.

배우진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제품 잘 받았습니다.

 

두 번째로 벌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 아카시아 꿀이었는데, 이번에는 '비농축' 아카시아 꿀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제품 시도해보고 싶어서, 주문하였는데...

 

'비농축' 이라는 개념을 잘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설명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맛과 향은 일반 꿀보다 진한 것 같은데, 만족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 꿀벌마니아 2014-08-24 0점
    스팸글 리뷰 감사합니다~!!! 벌꿀의 수분농도가 높을 경우 꿀이 묽게 되며 상할수도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벌꿀은 수분이 닿으면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농도가 낮은 꿀의 선호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벌꿀에 함유되어 있는 수분을 낮추는 방식에는 자연적인 방법과 인위적인 방법이 있는데 자연방식으로 채밀한 것이 비농축꿀이며 인위적으로 수분을 낮춘 것이 농축꿀입니다.
    수분농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벌통 안에 보관하는 기간이 길어져야 하는데 비농축꿀은 농축꿀에 비해 1~3일정도 긴 편입니다.
    비농축꿀을 생산하게 되면 채밀 간격이 길어지기 때문에 벌꿀 전체의 생산량은
    감소하게 된답니다.

    비농축꿀은 꿀벌이 벌통안에서 날개짓을 통한 온도조절등의 방법으로 자연적으로 수분을 날려서 채밀한 꿀이며 여주꿀벌농원의 비농축꿀은 수분농도가 대개 19%정도 입니다. 벌꿀의 효소와 미네랄이 그대로 남아 있어 생꿀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농축꿀은 꿀에 수분농도가 높을때 인위적으로 수분을 날려 원하는 수분농도로 맞추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약간의 효소나 미네랄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농축기술도 발전되어 벌꿀에 있는 효소나 미네랄이 파괴되지 않게 저농축 방식으로 하고 있어 앞에서 말씀드린 영양적인 면에서 크게 염려 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여주꿀벌농원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농축꿀과 농축꿀의 수분농도는 모두 19%정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046 숙성아카시아꿀 2.4kg 국산 천연벌꿀 잡화꿀 자연산꿀 대용량꿀 보통 HIT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18-01-30 280
679 숙성아카시아꿀 2.4kg 국산 천연벌꿀 잡화꿀 자연산꿀 대용량꿀 잘 받았습니다. HIT 배우진 2014-08-24 4354
SEARCH
검색